부산 구덕운동장 재개발 사실상 무산… 지자체장 주민소환제도 철회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부산 구덕운동장 재개발 사실상 무산… 지자체장 주민소환제도 철회

본문

구덕운동장아파트건립반대 주민협의회는 3일 성명서를 내고 “공한수 서구청장은 재개발 사업 지지 철회에 대한 입장을 발표한 뒤 공공부지 아파트 건설에 대한 반대와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며 “전문가와의 검토를 거쳐 서구청장에 대한 주민소환제를 철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공 청장이 구덕운동장 부지에 주택도시기금을 확보해 고층 아파트를 짓겠다는 부산시 입장에 찬성 입장을 표명하자 협의회는 반발하며 주민소환 청구를 신청했다. 공 청장은 이후 반대로 입장을 바꿨다.


협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덕운동장 일대에 어떠한 난개발 사업도 일어나지 않도록 시민의 편에 서서 감시 역할을 해나가겠다. 앞으로 유사 사업을 진행할 시 적극 대응할 것”이라며 “서구의 가치를 향상하는 공공사업이 구덕운동장에서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부산시는 주택도시보증공사 공공기금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8000억 원에 달하는 사업비를 동원해 구덕운동장 일원 1만 1577㎡에 축구 전용구장과 문화·생활체육시설, 상업·업무시설 등을 건립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사업비 충당을 위해 850세대 규모의 아파트를 짓는 계획이 포함되면서 백지화를 요구하는 주민과 시민사회, 지역 정치권의 반대에 부딪혔다. 이후 사업 추진 동력이 꺾였고, 지난달 29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국가시범공모에서도 탈락하면서 사업이 사실상 무산됐다

0
로그인 후 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131,132
경험치 100,901
[레벨 16] - 진행률 91%
가입일
2024-07-22 23:14:29
서명
미입력
자기소개
나야나

댓글목록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커뮤니티 인기게시물

전체 28,386 건 - 1 페이지
번호
제목
글쓴이
게시판 전체검색